본문 바로가기

산과 길/산행 캠핑 장비

한바그, 뱅크스 와이드 GTX









































3년 가까이 신었던 같은 이름의 등산화가 사망하는 즉시 새로 구입했다.

등산은 결국 걷는 운동이기 때문에

산행 시 등산화보다 더 중요한 장비는 없다.

그런데 사람마다 모두 서로 다른 발 모양을 갖고 있을 터인 즉,

각자 생각하는 가장 편한 등산화가 같을 수는 없다.

발등이 높고 발폭은 넓으며 둘째발가락이 길고 게다가 평발인 나에게 있어

한바그만큼 편한 등산화도 없다.

우선 네 시간 이상 걸어도 발바닥에 불이 안 나는 것만으로도 만족한다.



인터넷 구매를 한 후 물건을 받아 보고 깜짝 놀랐다.

예전 것은 가죽 부분이 스웨이드였는데 이번 것은 누벅이다.

나머지 부분은 예전 것과 동일하게 코듀라.

내가 이 등산화에 바라는 것은

3계절 트레일도 걷고, 비박산행도 하고, 해외 장기여행 때도 신을 수 있는 그런 등산화다.

분명 지난 두 번의 구매 시 한바그 뱅크스 GTX는 스웨이드를 중심으로 한 비교적 가벼운 체급이었는데,

이번에 WIDE란 이름을 덧붙이면서 다소 체급이 올랐다.

내가 겨울용으로 신고 다니는  알라스카의 동생 뻘 쯤 되는,

중등산화에 가까운 모습이다.

나중에 판매처 홈페이지를 차근히 살펴 보니

내가 원래 목적했던 것이라면 알타이 GTX를 선택했어야 했다.



물건이 도착하고 3일 후 가은산 비박산행 시 신고 나갔다.

전혀 길들이지 않은 채.

기대했던 것처럼 매우 편안하다.

예전 것은 앞 부분의 폭을 조금 늘리기 위해 안에 무엇인가를 일주일 정도 넣어 두기도 하고,

평상 시 몇 번 신어 보면서 길을 들였는데,

와이드란 이름으로 나온 이번 것은 전혀 길들이지 않았는데도 편안하게 등산을 마칠 수 있었다.

역시 마음에 든다.

원래 내가 원했던 모습이 아니라 찝찝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역시 좋은 친구이니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산을 오르내리리라.






'산과 길 > 산행 캠핑 장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헬리녹스 패스포트 TL120  (0) 2017.11.24
제로그램 Ramen Pan Ul  (0) 2017.11.10
미스테리렌치 글래시어  (0) 2017.01.18
전해질 보충제 눈(NUUN)  (0) 2016.10.14
헬리녹스 체어 제로  (0) 2016.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