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과 길/산행 캠핑 장비

아크테릭스 시그마 AR 자켓, 이지라이더 자켓

2년 전, 캐나다에서 유학을 하고 있던 딸을 만나러 갔다가 매장에서 시그마 자켓을 구입했다.윈드스토퍼로 갈매기색이다.당시 나는 콜롬비아의 검정색 윈드스토퍼를 갖고 있었는데, 불곡산 산행 시, 바위에서 미끄러지며 옷이 어느 정도 망가진 상태였다.그래서 그 대체용으로 구입했다.

 

 

 

 

이미 알려진 대로 아크테릭스는 암벽 등반가들을 우선 고려한 제품들을 내놓는다.그래서 이 옷도 상당히 몸에 붙게 디자인했고, 옷의 길이도 좀 짧은 편이다.겨드랑이쪽에 자크가 있어 상황에 따라서는 공기를 통하게 만들었다.무척 가벼우면서도 추위를 잘 막아준다.마음에 상당히 드는 옷이지만, 겨울색으로는 좀 차거운 느낌을 주는 것이 단점이다.

 

 

캐나다에서 귀국하던 딸이 선물한다면서 사 온 옷이 '이지라이더 자켓'이다.등산장비에 대해 잘 모르는 딸이 내가 이미 이 용도의 자켓을 갖고 있는지 모르고 사와  졸지에 윈드스토퍼용 자켓이 두 개가 되어버렸다.

 

 

 

내가 얻은 옷은 이 옷보다 더 검은 색을 띤 다시 말해 짙은 밤색에 가까운 옷이다.폴라텍의 파워쉴드 소재로 만들었다.'시그마'보다는 옷이 넉넉하다.'시그마'가 암벽등반가용이라면 이 옷은 트레킹용이라 볼 수 있다. 이 옷 역시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나다.성능에 대해서는 만족한다. 그런데 이 두 옷의 가격을 보니 우리나라에서 너무 비싼 것 같다.

'산과 길 > 산행 캠핑 장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크테릭스 보라50 신형  (0) 2007.10.24
페츨 티카 XP  (0) 2007.08.11
몽벨 울트라 라이트 (UL) 다운 자켓  (0) 2007.01.18
아크테릭스 아파치 AR Zip  (0) 2006.12.31
아크테릭스 RT25  (0) 2006.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