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과 길/산행 캠핑 장비

휴대용 정수기 sawyer squeeze water filtration system

 

 

 

얼마 전까지 내가 유일하게 사용하던 휴대용 정수기는

카다딘의 하이커 프로 워터 필터로

전혀 문제가 없었지만, 새 물건 보고 마음이 그만 동했다.

소이어의

스퀴즈 워터 필트레이션 시스템이다.

 

 

 

우선 하이커 프로 워터 필터에 비해 훨씬 가볍다.

전자는 300gr이 넘는 반면 후자는 85gr에 지나지 않으니 1/4 무게다.

또한 흘러나오는 물을 받아 정수하려는 경우

전자보다 후자가 훨씬 쉽게 할 수 있다.

내가 이 물건을 처음 본 것은 지리산 만복대에서였고,

두 번째는 덕유산 서봉에서였는데,

우연치 않게도 두 곳 모두 흘러나오는 샘이었다.

 

 

 

내가 자주 찾는 미국 쇼핑몰에 들어가 확인해 보니

휴대용 정수기 가운데

 카다딘의 하이커 프로 워터 필터와 함께 이 제품이 히트 상품으로 진열되어 있다.

요즈음 빠르고 싸게 배송대행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다 보니

쉽게 결정해 구매하고 실전에서도 사용해 보았다.

 

 

 

 

 

 

 

 

 

 

 

 

 

 

 

 

 

 

 

 

 

 

 

 

 

 

 

 

 

 

 

 

 

왼쪽부터 워터 필터, 청소기, 파우치다.

파우치는 기본적으로 0.5리터, 1리터, 2리터가 제공되는데

나는 1리터 세 봉지를 추가 구매했다.

외국인들 사용 후기를 보면 파우치 입구 부분이 찢어졌다는 글들이 있고,

실제 이 제품을 사용하는 자유새님의 파우치 입구 부분이 새는 것을 현장에서 목격하기도 했다.

 

 

 

 

 

 

 

 

 

 

 

 

 

 

 

 

큰사랑길 백패킹 때 처음 사용해 보았다.

가뭄으로 계곡물이 적어 물을 뜨려면 부유물도 함께 일어나,

낙수차가 있는 지점을 찾아 사용했다.

전반적으로 편리성이나 물맛의 변화 그리고 신뢰성에서는 하이커 프로가 나은 것 같으나,

가벼운 무게 하나로 그 모든 것을 상쇄시켜 준다고 볼 수 있다.

이 둘을 상황에 따라 사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