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과 길/길

청계천- 옥수역


2017.10.6(금)








추석 연휴 기간이다.

아내와 함께 을지로입구로 나가 브런치를 먹고 함께 걷기로 한다.

도곡동에 살던 시절,

주로 양채천을 걷던 아내가 옥수동으로 이사 온 요즈음은 주로 한강을 걷는데

그 길이 청계전과 이어진 것을 상상하지 못한다.

오늘은 내가 가이드가 되어 청계천에서 옥수역까지 함께 걷기로 한다.

















세월의 변화는 하루가 다르게 느낄 수 있다.

며칠 전 산에 가서도 느끼지 못했던 가을을 오늘 청계천에서 만난다.




































































 황학동 도깨비시장을 즐겨찾던 시절이 있었다.

그런데 요즈음은 왜 그런지 이런 것에 대한 흥미가 별로 없다.

잠시 들어갔다가 발을 뺐다.














































































































살곶이다리.

세종 때 세우기 시작해 성종 때 완성한 다리로

수도 한양과 동남 지방의 교통 통로였다.



























금년 가을부터 자전거를 본격적으로 타 볼 생각이었다.

그래서 자전거도 알아 보고 복장도 준비하고 했는데......

그만 원인을 알 수 없는 어리러움증에 며칠 병원에 입원하고 나서 모든 계획이 무너졌다.

내년 봄이나 기다려본다.






































마장동 즈음에 왔을 때 비가 오락가락 내리기 시작해 커피숍에 들어가 30여 분간 쉬었다.

그 시간 포함해 오늘 걸은 시간은 대략 2시간 40분 정도.

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오늘 오후 내내 비가 온다고 예고해 특별한 계획을 세우지 않은 채 한강을 걸었는데

10여 빗방울 맞고 흐린 날씨에 햇볕을 피해 선선히 걸을 수 있었던 날이었다.








'산과 길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둘레길 5코스(서울대입구-석수역)  (0) 2018.07.16
청계산 옛골- 양재역  (0) 2017.12.20
서울숲공원- 한강  (0) 2017.09.11
서울숲 남산길  (0) 2017.03.06
한강_ 양재천  (0) 2014.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