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과 길/제주올레2009

제주올레, 2월 27일(2/2)

우리 나라 최남단 송악산에서  내려와, 말 방목장, 모슬포 해안길, 알뜨르 비행장 해안도로, 솔숲공원을 거쳐 2시 30분경 제주올레 10코스 종점인 하모해수욕장에 도착했다.여기서 제주 공항까지는 약 1시간.점심을 먹고 공항에 가기로 했다.해수욕장에서 서성이다 마침 서울서 요양차 내려와 있다는 젊은 부부를 만났고, 그들의 소개로 대정 오일시장 내 옥돔 식당에서 보말국수를 먹었다.

행복한 제주올레 걷기는 여기서 끝났다.아름다운 자연과 사람을 만났고,궂은 날씨와 맞서 싸우며 추억을 만들었던 8박 9일간의 여행.서울에 올라와 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내 마음은 제주도 올레 어느 길 위에 놓여 있다.

송악산 오르며 바라본 산방산

곡선이 무척 아름다운 산

해발 180미터의 송악산.산을 오르는 동안 엄청난 바람이 불었다.몸을 도저히 바로 잡을 수 없어 분화구 속으로 빠져들 것만 같았다.

정상 표지석

깊이 80미터의 분화구.우리는 정상을 바라보며 오른쪽으로 올라 왼쪽으로 내려왔다.분화구가 잘 보이는 곳은 왼쪽의 중간 지점.일반 관광객들은 그곳까지만 올라와 분화구를 보고 내려갔다.

제주도 감자밭.제주도에서도 감자를 많이 캔다는 사실을 이번에 처음 알았다.

이 사진을 찍는데,오토바이 주인인 듯한 사람이 저 멀리서 낚시를 하다가 놀라 자꾸 쳐다본다.딱지 떼는 줄 알았나?...ㅎㅎ

마라도 정기 여객선 터미널

제주도 향토 음식인 보말국수.엄청 맛있다.우리가 찾아간 이 집은 꽤나 유명한 곳인지 유명 인사들의 사인이 벽면에 덕지덕지 붙어 있었다.이 집의 음식도 맛있었지만, 이 집을 소개하려고 30분 이상이나 함께 걸어왔다 돌아간 젊은 부부의 마음씨가 더욱 아름다웠다.

이번 여행을 주로 기록한 후지s5pro와 니코르 17-35렌즈.그러나 비가 왔을 때,배터리 두 개가 모두 나갔던 송악산 정상 이후, 그리고 실내 사진들은 파나소닉 dmc-tz3로 기록했다.

27228

'산과 길 > 제주올레2009'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올레, 11코스(2/2)...lx3  (0) 2009.08.25
제주올레, 11코스(1/2)...lx3  (0) 2009.08.24
제주올레, 2월 27일(1/2)  (0) 2009.03.15
제주올레, 2월 26일(2/2)  (0) 2009.03.13
제주올레, 2월 26일(1/2)  (0) 2009.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