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과 길/제주올레2009

제주올레, 2월 26일(2/2)

 

 

 

 화순 시내의 남도국수집으로 들어갔다.고기국수(4천원).친구는 맛있다고 하지만, 나는 멸치국수가 더 나은 듯 싶다.주인 할머니 말씀에 따르면,올레꾼들이 최근 들어 부쩍 늘었다 한다.

 

 

 

 

 

 

 

 

 

 오전에 간간이 내리던 빗줄기가 좀더 굵어졌다.화순해수욕장으로 향하는 길.

 

 

 

 

 

 

 

 

 

 

 

 

 

 

 

 

 

 

 

 

 

 

 

 

 

 

 

 퇴적암지대.기기묘묘한 모습을 한 돌들의 수석 전시장.마치 내가 신석기 시대의 원시인이 되어 물고기를 잡으러 바닷가를 어슬렁거리는 느낌이었다.

 

 

 

 

 

 

 

 

 

 

 

 

 

 

 

 

 

 

 

 

 

 

 

 

 

 

 

 

 

 

 

 

 

 

 

 

 산방산

 

 

 

 

 

 

 

 

 

 

 

 

 

 

 

 

 

 

 

 

 

 

 

 

 

 

 

 

 

 

 

 

 

 

 

 

 제주도는 산과 들의 돌들도 특이하지만 바닷가 돌들도 색깔이나 모양이 참 기이한 것들이 많다.

 

 

 

 

 

 

 

 

 

 살아 있는 조개들

 

 

 

 

 

 

 

 

 

 

 

 

 

 

 

 

 

 

 

 

 

 

 

 

 

 

 

 

 

 

 

 

 

 

 

 

 

 

 

 

 

 

 

 

 

 

 

 

 

 

 

 

 

 

 

 

 

 

 

 

 

 

 

 

 

 

 

 

 

 

 

 

 

 

 

 

 

 

 

 

 

 

 

 

 

 

 

 

 

 

 하멜 상선 전시관이 보이는 곳.네델란드인 하멜은 상서을 이끌고 일본으로 가던 중,1653년 8월 이 지역에 표류하였다.그의 선원들과 함께 억류되어 순탄치 않은 생활을 하다,13년 후 일본으로 탈출해 본국으로 돌아가 자신에게 일어났던 일들을 책으로 펴낸다.이 '하멜표류기'를 통해 우리나라가 최초로 서방에 알려진다.

 

 

 

 

 

 

 

 

 

 

 

 

 

 

 

 

 

 

 책에서만 읽었던 하멜! 시간을 뛰어넘어 그를 만나다.이곳의 여러 기념물과 기념관들은 우리나라와 네델란드 정부가 공동으로 세운 것이다.

 

 

 

 

 

 

 

 

 

 

 

 

 

 

 

 

 

 

 

 

 

 

 

 

 

 

 

 

 

 오늘 숙소는 사계포구에 있는 훼밀리 팬션이다.침실과 거실이 있고,주방 기구가 있는 콘도형이다.주인이 처음에는 5만원을 불렀으나 끈질긴 협상 끝에 3만원에 결정되었다.마지막 잠자리이기 때문에 편한 집을 골랐는데 의외로 싸게 묵었다.빨래도 하고 샤워도 기분 좋게 한 다음,슈퍼에 가 라면을 사와 끓여 먹었다.한라산 세 병도 사왔지만 결국 한 병만 먹었다.매일 먹은 탓인지 속에서 거부반응을 일으킨다.ㅎㅎ

 

 

 

 

 

 

 

 

 

 거실에서 창문을 열면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있었다.

 

 

 

 

 

 

 

27226

 

'산과 길 > 제주올레2009'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올레, 2월 27일(2/2)  (0) 2009.03.16
제주올레, 2월 27일(1/2)  (0) 2009.03.15
제주올레, 2월 26일(1/2)  (0) 2009.03.13
제주올레, 2월 25일(2/2)  (0) 2009.03.11
제주올레, 2월 25일(1/2)  (0) 2009.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