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서울 경기도

[s5pro] 묘적사(경기도 남양주시)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월문리에 위치한 묘적사.10여 년 전 우연치 않게 이 절을 아는 사람에게서 소개 받고 처음 갔을 때 받은 신선함을 아직도 잊지 않고 있다.손바닥만한 면적의 사찰이지만 사찰 전체를 휘감고 있는 고즈넉함과 정겨움 그리고 포근함이 내 온몸에 퍼졌다.그런데 이 사찰의 연혁을 알고나서는 더욱 놀라게 되었다.

 

 

 

 

 

 

 

 

 

이 사찰은 신라 문무왕 시절, 원효대사가 창건했다 한다.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전설이다.조선 시대에 와서야 이 사찰이 오래 전부터 존재했다는 기록을 볼 수 있다.그렇다면 왜 이렇게 이 사찰에 대한 기록이 없었을까? 국왕의 직속 비밀 요원들이 승려로 입적해 이 곳에서 훈련을 받았다는 소문이 있다.그러나 이것 역시 전설에 의한 것이다.여러 이유로 사찰의 대부분이 망가졌다가 현재 우리가 볼 수 있는 모습은 1970년 대에 지어진 것이라 한다.그런데도 이 사찰에 들어서면 모든 것이 아주 오래 전, 신라 시대에 지었다는 다른 사찰의 그것들과 같은 연륜을 느끼게 하는 묘한 매력을 지녔다.

 

 

 

 

 

 

 

 

 

 

2월 23일 백봉산 산행을 위해 이 곳을 다시 찾았다.산행 후 잠시 들려 거닐었다.느긋하게 돌아도 10여 분이 안 걸리는 사찰이다.그래도 마음 깊숙하게 전해오는 묘한 안정감, 신비감, 포근함은 내가 이 사찰을 처음 찾았을 때 느꼈던 그 깊이와 넓음에서 변함이 없었다.묘적사......이름조차 그러하다.

 

 

 

 

 

 

 

 

 

 

 

 

 

 

 

 

 

 

 

 

 

 

 

 

 

 

 

 

 

 

 

 

 

 

 

 

 

 

 

 

 

 

 

 

 

 

 

 

 

 

 

 

 

 

 

 

 

 

 

 

 

 

 

 

 

 

 

 

 

 

23477

 

'국내 여행 > 서울 경기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숲  (0) 2008.07.28
[s5pro] 월미도  (0) 2008.07.07
[s5pro] 양재 시민의 숲  (0) 2008.02.17
여주 신륵사  (0) 2008.01.31
양재천  (0) 2007.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