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 불광역 9번출구- 족두리봉_ 불광역 9번입구
*산행일* 2008.7.5(토)
*산행코스* 불광역 9번출구(1:20)_ 용화1지킴터(1:42)_ 간식(2:00_2:22)_ 족두리봉(3:04_3:15)_ 삼환그린파크(4:10)_ 불광역 9번입구(4:22)
*산행시간* 3시간 2분
불광역에서 내려 잠시 머뭇거렸다. 2번출구로 나가도 족두리봉으로 향한다.9번 출구로 나간 다음, 4거리를 지나(여기서 왼쪽으로 꺾어져도 족두리봉으로 오르는 길이 있다.) 현대아파트와 현대홈타운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꺾어진 다음, 홈타운을 오른쪽으로 끼고 돌았다.언덕을 넘어 아래로 내려가면 2번 출구로 나와 걷는 큰길로 접어든다.여기서 왼쪽으로 꺾어져 잠시 걸으면 통나무집이 나오고 여기서 다시 왼쪽으로 꺾어져 오르면 용화1지킴터가 나온다.
사거리.여기서 왼쪽으로 가면 수리봉길이 나온다.그곳으로 올라도 족두리봉이다.
보슬보슬 비가 내린다.자켓을 꺼내자니 그렇고....... 배낭도 레인카바를 하자니 귀찮다.그냥 오르는데 카메라가 걱정이다.비야 막을 수 있는데 카메라가 습기차서 망가질 것 같아 조심조심했다.
저 바위 위에서 간식을 먹었다.아침을 늦게 먹은데다가 비가 그치길 바라면서 앉았다.그러나 비는 계속 내렸다.이후 족두리봉을 오를 때 곳곳에서 비를 피하느라 쉬었다.그러나 정상에 이를 즈음엔 비가 그쳤다.
정상에서 바라본 족두리바위.이 바위가 정상은 아니다.정상은 바로 옆에 있는데 멀리서 보면 마치 대머리같다.그래서 이 봉우리를 수리봉이라고도 한다.
주능선 방향
인수봉은 안개에 잠겨 있다.족두리봉에서 내려와 잠시 망설였다.오른쪽으로 돌아 향로봉 방면으로 갈까 생각하다 그냥 직진했다.직진하면 바로 두 길이 나오는데 오른쪽은 독바위길이고 앞길은 불광역 방면이다.여기서도 잠시 머뭇거리다 앞길로 향했다.족두리봉에서부터 되돌아 가는 길을 제외하고 가장 짧은 코스를 택했는데 제대로 방향을 잡은 듯 싶다.왜냐하면 하산할 때 비가 무척 많이 내렸기 때문이다.
마지막 하산 지점은 삼환 그린파크빌라다.여기서 조금 내려가면 큰길이 나오는데 그 길이 바로 오를 때 만났던 사거리길이다.여기서 왼쪽으로 꺾어져 걷다가 오른쪽으로 꺾어지면 불광역이다.